재직증명서,경력증명서,경력기술서의 차이

재직증명서,경력증명서,경력기술서의 차이를 자세히 알아보자!

1. 재직 증명서
재직 증명서란 무엇입니까?
재직증명서는 귀하가 소속되어 있거나 직장에서 근무 중인 작업 인증서를 발행하는 회사 (조직)에 의해 보장된 인증서입니다. 법적으로 표준화 된 양식은 없으므로 고용 인증서 기관의 요구에 따릅니다.
재직증명서는 각 기업 또는 조직에 의해 설정된 문서 규칙의 범위 내에서 포맷된 때에 따라서는 규칙의 내용과 관계없이 양식에 자유롭게 기재 할 수 있습니다. 기업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양식을 사용하기 위한 기본적인 재직 기간을 명확하게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차이점 – 증명서를 제출하는 시점에서 회사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문서.

2. 경력 증명서
경력 증명서란 무엇입니까?
경력 증명서 및 퇴직 또는 은퇴 후 근무 지원자의 경력을 증명하는 회사가 발행하는 문서입니다. 퇴직자에게 퇴직의 이유를 명확하게 언급하는 것은 좋은 일이며, 퇴직 이유는 은퇴, 퇴직 권장 퇴직 이민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
차이점 – 이들은 주로 퇴직 후 이전 회사에서의 경력을 증명하는 문서입니다.
직업 인증서 사용
재직 중 : 관공서에 제출 (비자 발급 업무 제휴, 신분증 등) 회사에 제출 (이직, 전직, 파견 등)
은퇴 : 재취업, 창업, 이민 등의 이유로 취업 함께 직업 경험의 증명이 필요한 경우
경력 증명서 발급
회사 (사용자)
직원이 경력 증명서를 신청하는 경우, 회사 (고용주)는 고용 기간, 업무 종류, 지위, 임금, 기타 필요 사항 등 필요한 사항을 기재 한 증명서를 즉시 발급 할 의무가 있습니다. (노동 기준법 제39조))
사원
직업 경험 인증서를 받을 수 있는 근로자는 30일 이상 근무하고 청구 기한은 퇴직 후 3년 이내입니다. (노동 기준법 시행령 제19조). 경력 증명서가 발급되는 것은 일반적입니다.
※ 경력 증명서 발급은 노동 기준법에서 정한 회사 (고용주)의 의무입니다. 노동자가 자신의 작품 (경력) 증명서를 발행하지 않는 경우, 회사 (고용주)는 그것을 발행하지 않습니다. 다음 벌칙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 (근로기준법 제116조).

3. 경력 기술서
경력 기술서은 무엇입니까?
직업 설명은 구직자가 자격이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해 인재 소개 회사가 사용하는 문서 중 하나입니다.
차이 – 주로 고용을 위한 일을 설명하는 자기소개서.
회사에서 경력 기술서은 지원자가 입사 후 회사의 권력이 될 수 있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중요한 데이터로 사용됩니다. 따라서 경력 기술서 제출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.
경력 기술서 사용
경력 설명은 직원이 직장에서 할 수 있는 직장에서 무엇을 했는지, 재능있는 분야 및 달성했다고 판단하는 데 사용됩니다. 이것은 이력서와 커버 편지에 쓸 수 있지만, 그 영역에 제한이 있으므로 회사의 인사 담당자는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경력 기술서을 요구합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